자동차 Life

윈도우 스위치 커버 자가 교체 DIY 에쿠스 vs380

티맨t 2021. 8. 14. 20:41
반응형

다들 아시겠지만 굉장히 드릅습니다

재질 자체가 그냥 기스 나는 재질입니다

정말 더럽죠

그래서 교체할려고 알아보다가 어떤 달인분의 블로그를 보고 따라하게 되었습니다

그분은 난이도 하라고 하셨으나

막상 해보니 신급이었습니다

조수석을 할때쯤 난이도가 하로 변해있더군요... 5분이면 끝나네요...

일단 엄청 쌉니다

양쪽 다해서 1만원도 안나옵니다

이래서 현대차 타는거죠 ㅎㅎㅎ

자 뜯습니다

 


 

저건데 1개당 4천얼마입니다

 

 

 

 

 


 

ㅜㅜㅜㅜㅜㅜ

진짜 처음 뜯는데 미친짓인줄 알았습니다

여기서 진짜 진짜 중요한거 말씀드리겠습니다

뜯는거 안어려워요 나사 2개 똑딱이 1개 풀고 그냥 냅다 손으로 잡고 뜯으면 됩니다

그리고 잭을 뽑으시면되요

그런데!!!!!

무조건 조수석 부터 하세요!!!

진짜 진짜 조수석 부터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편해져요

부담도 적고

조수석 부터 하시길 추천드려요

 


 


 


 


 

짜잔 진짜 새차 느낌 납니다 느므느므 좋아요~^^

지금 이걸 쓰면서 손가락은 후들거리네요 ㅋㅋㅋㅋ

 

 

 

조수석도 샤샤샤삭!!!!!

이젠 쉽습니다 분해 조립 5분도 안걸립니다

걍 잡아 뜯으세요

 

 

 

 


 

요호호홓호!!!!!!

기분짱!!!!!

 

 


 

 


 

??????응?????잉??????

?????????????????????????????????

캬캬캬캬!@!@!@!@!!@@!

미;ㄴ아러;미ㅏㄴㅇ러;미ㅏㄴㅇ럼;ㅣ낭러!!!!!!!!!!!!!!!!!!!!!!!!!!!!!!!!!

 

다시 분해 들어갑니다...

 

 

 


 

저 안쪽에 숨어있는걸 깜빡했네요....

이상 윈도우 스위치 자가교체 였습니다

하고나니 난이도는 매우 하 매우 하 되겠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조수석 부터 하시면 연습도 되고 편하실꺼에요

 

저는

1.운전석 분해

2. 운전석 조립

3. 조수석 분해

4. 조수석 조립

5. 조수석 창문 작동 불가 잭을 안 꽂음...

6. 조수석 분해

7. 조수석 잭 꼽고 조립

8. 나사가 하나 남음...

9. 운전석 분해

10. 나사 끼고 운전석 조립

 

 

운전석이랑 조수석 2번씩 분해 조립했네요

저처럼 바보짓 하지마세요~^^

이제는 걍 달인됬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하거 깜빡했네요

내부 나사는 정말 살살 조이셔야합니다

플라스틱이 정말 정말 싸구려 중국산 수준입니다

전동 드라이버 5토크로 하는데 빠가났습니다...

전동 5 면 손으로 적당한 힘으로 잡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손으로 돌리시더라도 계속 돌아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적당히 돌리시면 됩니다

근데뭐 물렁한 플라스틱이라 살짝 빠가나도 잘 잡아줍니다

부러지는 딱딱한 플라스틱이 아니거든요

걱정마시고 편하게 힘빼고 돌리시면 됩니다

외부 나사는 철판에 조립이라 강한 힘으로 돌리셔도 됩니다

 풀때도 힘좀 들어갑니다

 

후드 엠블럼이랑 9년식 순정 기어봉도 diy 했는데 별거 아니라서 안올려요

 

뒷모습이 정말 갑인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