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Life

두카티 파니갈레 세라믹 코팅 후기 어마어마 하네요

티맨t 2021. 12. 29. 22:21
반응형

두카티 파니갈레 세라믹 코팅 후기 어마어마 하네요

 

자동차에 유리막 코팅 있죠? 그게 뭐 세라믹 코팅이 있더라구요

 

바이크를 팔려고 내놓고 방치시킨다는건 조금 미안해서 뭘 해줄까 하다가 튜닝 이런것 보다는 한번 씻겨줘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바이크는 사자마자 한번만 타고 기스란 기스는 다나자나요

그래서 광택을 생각하고 유리막을 생각하고 알아보다가

세라믹 코팅이라는게 있더군요

카울위에 세라믹을 씌우는 거죠 그래서 그냥  깨끗해지거 나 광이나는 그런 단순한게 아니라 아주 보호막을 씌워버리는 거더군요

영상을 봤는데 장난 아닙니다 진흙탕 물이 튀어도 그냥 흘러내립니다

투어후 흙튐이나 벌레 날파리들 같은것도 잘 뭍지않고 셀프 세자장에서 물 만뿌려도 그냥 떨어져 나갑니다

그러고 9h 경도라 기스도 안나고

제일 중요한거

반영구적이라는거~!!

그냥 세월이 지나가면 증발 없어지는게 아니라

광택기로 벋겨내지 않는 이상 영구적으로 남아있는거라 왠지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세라믹 코팅 가격이 50만원인데

'흐음 5만원짜리 스팀 왁스 10번 ... 근데 세차하면 할수록 기스는 계속나고... 광택돌리자니 거기서 거기고...'

그래서 길게 생각해보니 해볼 만한 가격이라 아는 동생이랑 갔습니다

자 이제 사진 갑니다

사진 꽤 많아요

작업 시간이 1대당 2~3시간 걸립니다...

2대 가서 거의 6시간 있었네요...

가실려면 시간 넉넉히 잡고 가세요...

쉬지도 않고 계속 일하십니다...

 

 

자 출바알~~~

 

세라믹 프로라는 곳입니다

우리나라에 이제 막 생겼답니다

러시아의 특수 화학 기술을 이용해서 만들었다네요~

일산 쪽에있습니다 주소랑 정보는 마지막에 쓸께요

 

 

매장이 아주 넓습니다 주차장도 넓고 굿~!!!

 

 

매장안으로 들어옵니다 사진 상으론 안보이지만 꼬질이들...

그나마 제 파니갈레는 깨끗한 편인데 k1300s 는 진짜 창피 할정도였음... ㅜㅜ



 

 

찬찬히 살펴보시고 바로 슥~ 세차를 하시는데 진짜... k1300s 구정물이 너무 나와서... 바닥이 저렇게 깨끗한데... 진흙물이... 창피했음...

죄송합니다 사장님 깨끗한가게인데....

제 파니갈레는 깨끗했습니다 ㅎㅎㅎㅎ

 

 

세차후 테이핑 시작 꼼꼼히 테이핑 하고 물기 제거하고

 

 

1차 광택 들어갑니다 이게 장난 아니에요....

 

 

해도 해도 끝이 안남.... 어마어마합니다...

 

 

수건이랑 광택기를 몇번을 바꾸고 바꾸고...

한참 보다가 대기실에서 있다가

밥까지 먹고 왔는데도 아직도 광택....ㄷㄷㄷ

 





 

 

드디어 세라믹 코팅이 들어갑니다

화학 약품이라 저희는 밖에서 기다리고 안에서는 마스크를 쓰고 작업을 합니다

 

 

 

바로 저때임 저때부터 내 눈이 이상해진거 같아요

약간 오렌지 빛깔나는데 저게 카메라 때문이 아니라 실제로 봐도 약간 오렌지 빛이 돌아요~~

 

 

 

치익 뿌리고 쓰윽 씌우고를 어마어마 하게 반복.... 이분들 쉬지도 않음... 저렇게 서서 4시간째....

 

 

역시 광은 블랙인가봐요... 바닥이 반사되는거 보세요....ㄷㄷㄷ

 

 

 

 

 

무광 플라스틱류 가죽류 다 코팅 됩니다

 

 

 

 

엄청 고급스러워짐

 

 

 

 

차이가 바로 보이죠???

 

 





 

 

요겁니다 그냥 유리막 광택 코팅이랑은 다른 개념인데 도색위에 씌운다기 보다는 기존 도색과 합성이 된후 코팅이되는 건데

가보시면 영상을 볼수 있습니다

실제로 물을 뿌려봤는데 물이 안묻어요.... 진짜 신기함~!!!

 



 

 

이건 진짜 생각도 못했습니다

자동차 코팅도 최고급중 최고급만 한다는 열처리~!!!

일명 구워내기~!!!!

 

 

 

위치를 바꿔가면 총 15분정도 굽네요

 

 

 

 

짜잔 ㅋㅋㅋㅋㅋㅋㅋ

아무리 물을 부려도 안묻어요 대박 ㅋㅋㅋㅋ

만지면 도장이 엄청 무겁고 부드럽습니다

그냥 왁스 바르고 미끄러운 느낌이 아닙니다

그냥 카울 자체가 진득한 느낌??

 

 

 

 

 

저 오렌지 빛이 카메라 반사때문에 좀 있지만 실제로 보면 광이 장난아니에요~!!........

 



 

 

동생 바이크도 굽기 이리 저리 굽습니다~~~

 

 





 

 

짜잔 완성~!!!!

k1300s 언더카울 반사 봐라.....ㄷㄷㄷㄷㄷ

 

 

총 6시간 조금 안걸렸네요....

기다리는것도 힘든데

ㅅ쉬지도 않고 계속 일하는 사장님들 보고 진짜 할말을 잃었습니다...

 



 

 

블로그에 올려주신다고 짜잔 이렇게 모델도 되보고 ㅋㅋㅋㅋ

기분좋네요

근데 주인은 모델도 못되는데 감히 바이크들이 모델이 되네요.....ㅜㅜ

 





 진짜 수고하셨습니다

 

 

진짜 직접 작업을 보는데 6시간 동안 쉬지를 않으시고 일하시네요

보면서 정말 혀를 내둘렀습니다... 작업량이 어마어마합니다...

1대에 50만원인데 진짜...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안들정도로 일하십니다

어마어마함....

 

일단 이제 세차 스트레스에서 탈출했다는게 너무 맘이 편합니다!^^

벌레들아 붙어라 상관없다 ㅋㅋㅋ

 

언젠가는 도색은 약해집니다

그럼 순정까울은 너무 비싸고 사제카울은 싼마이고

그럼 자동차들 유리막 코팅하는것 처럼

바이크도 하면 안되나???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자동차 반가격 밖에 안되는 코팅 금액으로

바이크에 튜닝비 좀 아끼고 옆으로 새는돈 아껴서 한번 해놓으면

영구적으로 코팅 되기때문에 훨씬 좋다고생각합니다~^^

 

근데 가장 좋은건 뭐 광이 나든 말든 이런걸 했다는것 자체가

굉장히 뿌듯하고 신나네요 ㅋㅋㅋㅋㅋㅋ (이기적인 주인임 ㅋㅋㅋ)

 

 

 

 

 

주소와 연락처 남길께요

작업량이 어마어마하니까 꼭 전화하고 가세요

세라믹 프로 010 - 9161-5466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로 30-15

 

 

 

#세라믹코팅#유리막코팅#세차#파니갈레#두카티

 

 

 

 

 

반응형